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사] 베란다 정원 1

・ 덕질 :: hobbies

by 덕만이형 2018. 3. 18. 22:06

본문


지난 몇달간 체중이 많이 늘었다. 작년에 공부한다는 핑계로 운동을 쉬었는데 다시 시작하는게 여간 쉽지가 않다. 운동을 안하면 아침에 일어나서 몸이 활성화(?)되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는거 같다. 원래 아침형 인간과는 거리가 먼 내가 운동까지 쉬니 하루가 더욱 늦게 시작된다. 

다시 운동을 해야겠다고 느끼는 결정적인 계기가 있는데.. 배가 나오고 어깨도 좁아지니 자신감도 줄어든다는 점이다. 줄어든 자신감은 여러가지 악순환을 야기하는거 같다. 예쁜 옷도 못입는다. 저질 몸매를 가리려고 후질근하게 입고 다니면 자신감이 더 떨어진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운동은 헬스장가서 단백질 보충제 먹어가며 열심히 하면 될일이고, 더 신경써야 할 문제는.. 언제나 그렇듯.. 집에서 먹는 식단이다.

야식을 끊어야 하는건 당연하겠고, 가능하면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야하는데, 이제는 나이도 있고하니 20대때처럼 전투적으로 하기보다 건강하게 양껏먹으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닭가슴살과 더불어 다양한 채소를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어보려 한다. 그리고 섭취하는 채소의 일부는 직접 재배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내를 따라서 장보러 마트에 갔다가 다이소에서 씨앗들과 모종삽 배양토를 사왔다. 몇해전 바질과 루꼴라를 키워본거 외에는 경험이 없지만, 차근차근 공부해가면 재미있게 가꿔볼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